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연금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국민연금의 수급연령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할 건데요. 국민연금은 반강제적으로 가입을 해보게 되어있는 사회보장보험이기도 하답니다. 국내는상당히 빠른 속도로 고령사회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그렇기 떄문에 국가에선 근로가능한 시기에 급여의스케줄금액을 노후자금으로 사용할수있게 관리를 해주시고있습니다. 가입자의 출생년도에 따라 국민연금 수령나이가 다르게 되어져요.
특정나이게 되시게 되어지시면 이후 평생 매월 연금을 지급을 받을수있기도 한데 이번엔 수령나이와 조기수령나이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하단 준비한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해볼수가 있으실 거에요.
상단에 보이는것과같이 노령연금 수급연령에 대해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1952년생 이전 출생 가입자라면 노령연금은 60세부터 받을수가 있어요. 또한 조기 수령의 경우는 55세에 받을수가 있어요. 또한 출생년도에 따라 점차 늦춰지게 되어지게 되며, 마지막으로 1969년생 이후 출생가입자라고 하면 노령연금 수급나이는 65세가 되어져야하며 조기수령 나이가 60세여야해요.
혹시 수령나이가 되셨다면 연금을 신청하여서 받으실수있어요. 실제 연금을 받을수가 있는 당사자 자신이 오셔서 접수를 해야 하죠. 하지만 예외상황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하단에있는 예외사항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에는 노령연금 예상월액표이죠. 예를 들어 평균소득이 200만원이었고 10년을 불입하였으면 국민연금 수령나이가 되어지셨을 경우 매달 22만4천원이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며 40년을 불입하였다면 매달 84만원이 나오도록 되어 지는데요. 오늘의 안내자료 참고가 되셨다면 좋겠네요.